1년에 한번 열리는 프로그램
인터엑트컨설팅의 '아트십'을 시작합니다.
신청 Url
https://bit.ly/48M02lZ
#아트십 #인터엑트컨설팅 #인튜사이츠랩
인터엑트 컨설팅
팀 개발 전문기업
Excellent Team Development Company
리더십 코칭, 팀코칭, 팀 퍼실리테이션 및 팀 학습 과정을 디자인하는 회사입니다.
Operating as usual
#아트십과정 #설명회
강점과 커리어 A매치 과정 진행
2019년 1월 23일 인터엑트의 김희진 상무님이 '강점과 커리의 A매치' 과정을 헤이조이스에서 진행했습니다.
첫번째 시간은 강점에 대한 이해를 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3회기 동안 다양한 조직에서 일하고 있는 여성들이 자신의 강점을 알아보고, 현재의 역량과 커리어 계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디-아이디어(D-IDEA) 디자인씽킹 프로그램
- 대상: 디자인씽킹의 철학, 핵심 과정과 기법을 배우고 싶은 개인/팀/조직
- 2일~3일 과정으로 진행
- 1일차와 2일차 사이에 이슈 당사자 조사와 공감 인터뷰 실습을 위한 참가자 과제 기간 있음
- 10명~30명 인원 가능
- 대상: 디자인씽킹 과정을 통해 비교적 간단한 이슈 해결 및 아이디어 도출을 원하는 팀/조직
- 프로트타입핑 초안 도출이 목표일 경우 적합
- 이슈 및 목표로 하는 결과물에 따라 일정 조정
- 대상: 디자인씽킹을 활용하여 실제 이슈를 해결하려는 팀/조직
- 조직의 이슈/문제/도전과제를 찾고, 이를 실제적으로 해결해 갈 수 있도록 돕는 과정
- 프로젝트에 따라 기간 설정(1주일~6개월)
2. 프로그램 문의
이메일: [email protected]
또는 댓글에 연락처 남겨 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모 글로벌기업의 신임 사장님과 부장급 이상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변혁의 과정을 시작하기 전 함께 이슈들을 토론하고, 그 변혁을 함께 이루어 나갈 팀의 assimilation을 위한 워크숍을 2019년 1월 18일 7시간 과정으로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진행했습니다.
질문디자인연구소 박영준 소장님의 '영웅의 여정'의 8단계를 모티브로 하여 조직 관점에 맞게 창의적으로 설계된 새로운 워크숍이었습니다.
신임 사장님과 임직원들이 함께 조직에 새로운 변혁의 과정을 만들어 가기 위해 서로를 이해하고, 변혁의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슈를 미리 시뮬레이션하며 토론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처음 시작은 안전지대인 현재 조직의 역사를 돌아보는 'Historical Scan'이라는 작업으로 시작했습니다.
신임사장님과 새롭게 팀에 합류한 사람들이 함께 조직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좌절을 경험할 수 있지만 함께 도전해보고 싶은 과제도 도출하고, 강점을 기반으로 한 각 사람의 필살기도 면밀히 살펴보고 공유했습니다. 협력자를 얻기 위한 소통의 방법에 대한 열띤 토론도 있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책상없이 진행된 종일 워크숍은 처음이라고 말하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개인의 강점과 역량이 조직의 변화 방향성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생각하게 되었고,
함께 변혁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기대가 된다는 소감을 전해 주었습니다.
2019년 1월 7일 코카콜라의 청소년건강재단과 WIN(Women in INovation)이 함께하는 '드림 클래스'의 컨텐츠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디자인씽킹 방식으로 인터엑트컨설팅의 정영희 대표가 퍼실리테이션했습니다.
기업의 전현직 임원들이 30개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만나게 될
멘토링 프로그램 성격을 가진 '드림클래스'
그리고 코카콜라 청소년건강재단에서 개발한 '평등 농구'
300명 정도의 학생들이 모이게 될 '드림 UP 캠프'가 서로 연계되어 있는 '청소년 드림 UP 프로젝트'!
이 모든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배려, 평등, 사회성, 존중의 가치를 모든 프로그램을 통해서 스스로 경험하고 배우게 될 것입니다.
2018년 12월 26일과 28일에 걸쳐 한남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창업을 위한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정영희 대표와 인터엑트 팀이 퍼실리테이션 진행했습니다.
'글로벌스퀘어'와 한남대학교 '창업마실'팀이 함께 기획한 과정으로,
대학생들이 창업과정에 디자인씽킹을 적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인터엑트 팀이 기꺼이 대전까지 갔습니다.
핵심이슈당자사(Target Audience)를 만나고 조사하는 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하며 참여한 참석자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디자인씽킹의 핵심 중 하나인 공감과 인사이트 과정에 열중하며
기존의 창업 과정에서 경험하지 못한 것을 했다는 참석자들의 소감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중심에서 생각하며, 고객의 핵심 문제와 니즈를 파악하는 과정,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프로토타입핑과 함께 피드백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도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 11월 28일 송파구에 있는 '연세굿플란트치과' 의료진을 위한 '변화를 만드는 관점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인터엑트의 정영희 대표가 특강을 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드는데 있어 필요한 4가지 관점에 대한 강의와 소그룹 이야기 공유, 간단한 활동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보통 병원 교육에서 들을 수 없는 내용이었고, 참석한 원장님들과 의료진들에게 인사이트를 준 강의였다는 소감을 전해 주셨습니다.
진료를 마친 늦은 저녁 시간임에도 열정적으로 배우려고 하는 의료진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발전하고 변화하고자 하는 열정과 철학이 있는 병원이라면 믿고 찾아가도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8년 12월 4일부터 7일까지 연변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인터엑트의 정영희 대표가 글로벌 리더십 수업을 진행 했습니다.
이번학기 총 19명의 학생들이 러닝퍼실리테이션 기법으로 진행된 수업에서 다른 수업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경험을 했다는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2019년 가을 학기부터는 훈춘 캠퍼스에서 더 많은 학생들과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19년부터 1월부터 인터엑트 팀이 선릉에 있는 '헤이조이스(hey Joyce)'라는 곳을 새로운 아지트로 삼기로 했습니다.
선릉 근처에 오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선릉역 7번 출구에서 도보로 4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2018년 11월 7일 전현직 기업의 여성임원들의 단체인 WIN에서 주최하는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에
인터엑트컨설팅의 조유진 전무님과 정영희 대표가 멘토로 참여했습니다.
현재 기업의 중간 관리자들인 여성리더 240명과 멘토 40명 정도가 참여해 진행되었습니다.
2018년 11월 3일부터 4일까지 당진에 있는 강소 기업인 이화글로텍의 2019년 사업계획 수립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본 워크숍은 메타플랜이 김명식 대표와
인터엑트컨설팅의 정영희 대표가 함께 참여해 퍼실리테이션했습니다.
6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이화글로텍의 모든 사업 부문의 본부장과 직원들이 참여했습니다.
자신의 팀만 생각하고 사업계획을 수립하던 방식에서
회사의 여러 사업본부와 팀의 이야기를 들으며 회사 차원으로 이해의 폭을 넓혔으며, 협업과 시너지의 관점에서 사업계획서를 도출할 수 있었던 워크숍이었습니다.
광명시 공무원 역량걍화 워크숍이 2018년 10월 29일 라비톨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총 150명 정도의 광명시 6급 이상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16개의그룹이 나뉘어져 열띤 토의를 했습니다.
이 워크숍에는 메인 퍼실리테이터인 AtoZ컨설팅의 조한용대표와 함께 인터엑트컨설팅의 정영희 대표 그리고 2명의 전문 퍼실리테이터들이 참여하여, 주제별 현안 문제와 해결방안을 도출해 냈습니다.
AtoZ컨설팅과 함께 2018년 10월 23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인천시 공직문화 워크숍에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했습니다.
이틀 동안 약 1400명의 인천시 공무원이 한 자리에 모여 공직문화 개선과 제안을 위한 워크숍이 진행되었으며, 인터엑트컨설팅의 정영희 대표 외에 4명의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함께 참여하여 그룹 토론을 퍼실리테이션 했습니다.
제주도에 있는 국세공무원교육원에서
2018년 10월 22일 여성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 SWOT 분석과 전략'을 주제로 워크숍을
인터엑트컨설팅의 정영희 대표가 진행했습니다.
총 42명의 국세청 여성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쇼야 지키의 여성리더십 유형 분석을 기반으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찾고, 환경적 기회와 위협 요인을 분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4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전략맵을 작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환경적 기회와 위협 요인을 공유하는 시간에 몇 몇 참석자들은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참석자들이 매우 몰입해서 참여하며 여성 공직자들의 유대감도 키우는 워크숍이었습니다.
2018년 10월 6일 인제에 있는 DMZ 생명 평화 동산에서 한국에 교환학생으로 온 연변대학교 국제대학원 교환학생들과 함께
'생명과 평화'를 주제로 한 글로벌 리더십 워크숍을 열렸습니다.
인터엑트 컨설팅의 정영희 대표가 퍼실리테이션 했습니다.
앞으로 지구가 당면하게 될 도전 과제가 무엇이고,
나, 우리, 세계, 생명세계를 위해 무엇이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과 개인의 성찰과 실천행동을 찾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연변대학교 국제대학원의 2018년 가을학기 '글로벌리더십세미나' 수업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인터엑트 정영희 대표가 경청, 질문, 피드백에 대한 수업을 러닝 퍼실리테이션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현대차 그룹 '미래인재 마인드 교육' 성찰 워크숍 퍼실리테이션
앞으로 2025년이면 전 세계적으로 밀레니얼 세대들이 조직의
7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준비로 현대차 그룹의 밀레니얼세대를 위한 3박 4일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 중 인터엑트컨설팅의 정영희 대표가
'인생학교 서울'의 '비지니스 퍼실리테이터'로서
교육과정 중에 있는 '성찰 워크숍'을 4회기 진행했습니다.
'일과 삶에서의 성공의 진정한 의미'를 성찰해 보는 워크숍에 다양한 반응과 태도로 참석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존의 교육과 다른 형식으로 진행되는 현대차그룹의 밀레니얼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이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인생학교가 기업조직과 콜라보로 진행하는 첫 프로젝트인만큼 좋은 영향력을 미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8년 7월 26일 창녕에 있는 자동차 부품 글로벌 기업인 B 기업에서 리더십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전국에 4곳에 공장이 있는데 그 중 한 곳입니다.
차장급부터 사장님까지의 매니저 32명이 참석해서 집중력있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사팀 이사님 빼고는 모두 남자분들이었습니다.
주제는 소통-협력-열정을 만드는 3C리더십이었습니다.
회사가 너무 바쁘고 교육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 수 있다며 인사팀에서 1시간 특강으로 의뢰를 해 왔습니다. 그리고 제안서를 보더니 내용이 너무 좋다며 2시간 특강으로 다시 의뢰를 했습니다. 그런데 현장에서 진지한 이야기와 집중력있는 교육참여로 인해 30분 더 연장하여 결국 2시간 30분의 교육이 되었습니다.
맨 앞에서 사장님이 계속 고개를 끄덕이시면서 강의를 들으셔서 그런지, 참석자들 모두 회사 안의 강의장에서 하는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왔다갔다하며 업무 보는 분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많은 강사님들이21세기 혹은 4차 산업혁명을 이야기 하면서 주로 변화하는 환경에 어떻게 적응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이날은 변하는 환경에서 변하지 않는 리더십 성품과 태도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협력(Collaboration)하고 소통(Communication)하고 기여(Contribution)하는 리더십의 본질적 태도와 행동, 그리고 이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리더의 핵심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던 시간이었습니다.
2018년 8월 9일부터 15일까지 아시아발전재단에서 주최한 '공감과 동행' 캠프에서 정영희 대표가 워크숍 퍼실리테이션을 했습니다.
11개국에서 33명의 해외 동포 청년들이 마음을 열고 서로의 이야기를 하고, 독립운동 역사에 대한 의미를 꼴라쥬로 표현하고, 캠프 기간 동안 떠 오른 질문에 대한 각자의 해답을 월드카페를 통해 나누도록 퍼실리테이션하면서 함께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터엑트 사명과 핵심 가치
인터엑트 주요 활동 실적
인터엑트 Core 팀
인터엑트 주요 프로그램
2018년 6월 19일 현대불름비스타에서 열린 서울시택시운송사업 경영자 연수회를 위한
강의와 교육 프로그램을 인터엑트컨설팅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6명의 훌륭한 강사님들, 그리고 150여명의 택시회사 CEO 여러분이 함께 참석했습니다.
2018년 5월 25일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 임직원들과 함께 행동유형이해를 바탕으로 한 협력 소통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특별히 인터엑트컨설팅에서 개발한 조직과 팀의 '행동유형 분포 지도'를 보면서 서로 협력하기 위한 협력 소통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활발하게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대민업무를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까다로운 민원인과 어떻게 설득 소통을 할 수 있는지 함께 의견을 냈고, 이에 대한 코칭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적극 참여해 주신 이사장님, 부이사장님, 그리고 전무님의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설득 소통